반응형
※해당 프로젝트는 3D 기능파악 및 최적화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입니다.
제작기간
- 총 2일 (게임 제작 1일, 최적화 1일)
구현 내용
- UI
- SafeArea를 적용하여 펀치홀 기종에 UI가 겹치지 않도록 조정
- 커스텀 버튼을 구현하여 적용
- Game
- 미로 생성 알고리즘 적용
- 싱글톤(Manager class) 디자인 패턴 적용
최적화(배칭)
- UI
- Sprite atlas 사용
- Game
- Dynamic batching으로 Batches를 줄임
- 캐릭터의 그림자를 Fake shadow로 대체
- 카메라의 절두체 수치를 최대한 좁혀서 렌더링을 줄이고 절두체에 잘리는 끝부분은 Fog로 가려줘서 어색함을 줄임
Batches 수치 변화
- UI에서 2, 미로(벽, 천장, 바닥)에서 3, FakeShadow에서 1, 나머지는 유니티짱 모델에서 발생한다.
-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맵이 고정이 아닌 동적 오브젝트들이기 때문에 Dynamic batching을 사용해서 배칭처리를 했다.
반응형
'Game > Personal develop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두더지 잡기 게임 제작 (0) | 2022.04.28 |
---|---|
[Unity]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0) | 2022.04.16 |
[WIN API] 서커스 찰리 게임 (0) | 2022.02.05 |
[WIN API] 카드 맞추기 게임 (0) | 2022.01.30 |
산성비 게임 제작 (C++) (4) | 2022.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