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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프로젝트는 3D 기능파악 및 최적화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입니다.

 

 

 

 

제작기간

- 총 2일 (게임 제작 1일, 최적화 1일)

 

 

 

구현 내용

- UI

  • SafeArea를 적용하여 펀치홀 기종에 UI가 겹치지 않도록 조정
  • 커스텀 버튼을 구현하여 적용

- Game

  • 미로 생성 알고리즘 적용
  • 싱글톤(Manager class) 디자인 패턴 적용

 

 

 

최적화(배칭)

- UI

  • Sprite atlas 사용

- Game

  • Dynamic batching으로 Batches를 줄임
  • 캐릭터의 그림자를 Fake shadow로 대체
  • 카메라의 절두체 수치를 최대한 좁혀서 렌더링을 줄이고 절두체에 잘리는 끝부분은 Fog로 가려줘서 어색함을 줄임

 

 

 

Batches 수치 변화

- UI에서 2, 미로(벽, 천장, 바닥)에서 3, FakeShadow에서 1, 나머지는 유니티짱 모델에서 발생한다.

-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맵이 고정이 아닌 동적 오브젝트들이기 때문에 Dynamic batching을 사용해서 배칭처리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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