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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기간

- 총 4일

 

 

 

게임 클래스 구성

 

 

 

 

GameManager

- 클래스 멤버는 WordManager, Player, Rank를 가지고있고, 베네치아 이야기를 스크롤링하기 위해 string vector를 멤버로 가지고 있다.

- Main 함수에서 GameManager의 객체를 생성한 뒤, 게임을 실행한다.

- 게임 시작 시, 베니치아 스토리 데이터를 로드해서 저장한다.

- 각 화면은 정적 클래스(Draw)에 화면을 그리는 함수를 정의해서 GameManager에서 호출하여 그린다.

 

 

 

WordManager

- 게임에 사용할 단어들을 로드해서 배열로 저장하고, 게임 중에 사용하기 위한 Word 클래스의 List를 멤버로 가지고 있다.

- 일정 시간을 주기로, 랜덤 확률 체크를 하여 Word 객체를 만들어서 List에 넣는다.

- 단어를 입력하면 맞는 객체의 포인터를 반환한다.

 

 

 

Word

- 좌표, 단어, 아이템 정보를 멤버로 가지고 있다.

- 객체가 생성될 때, 아이템 효과를 랜덤하게 부여한다.

- 아이템 효과는 속도 조절, 숨기기, 화면 비우기 등이 있다.

 

 

 

Rank

- Player 클래스의 List를 멤버로 가지고 있다.

- 랭킹 데이터를 파일 입출력으로 관리한다.

- 랭킹의 순서는 내림차순으로 10개만 보여지지만, 데이터는 플레이한 모든 유저의 데이터를 관리한다.

 

 

 

Player

- 유저 이름, 라이프, 최고 기록(스테이지, 점수)을 멤버로 가지고 있다.

 

 

 

Draw

- 게임 화면을 그리기 위한 함수를 정의해 놓았다.

- 문자열 중앙 정렬로 그리기, 박스 그리기, 지우기 등이 정의되어있다.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 구조

- 랭킹, 게임에 사용될 단어 데이터

 

 

 

겪은 문제

- 화면을 그릴때 프레임이 지연되는 문제

- 원인 : 화면의 정보를 반복문으로 문자 1개씩 print하는게 원인.

- 해결 : 문자열로 모든 화면의 정보를 더한 뒤, 문자열을 한번에 그려서 해결.

          특정 구역만 지워야 할 때는 화면 전체를 새로 그리지 않고 해당 구역만 지워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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