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작기간

- 약 8주

 

 

 

구현내용

  • UI

- Safe area를 활용하여 펀치홀(노치) 기종에 UI가 겹치지 않도록 조정

- 커스텀 버튼, 슬라이더 구현하여 적용

  • Game

- 제스처 기능(카메라 이동, 줌) 적용

- A* 알고리즘 적용 (OpenList에 Heap 적용)

- 싱글톤(Manager class), FSM(Unit) 디자인패턴 적용

  • Data

- Player data : JsonUtility를 사용해 저장

- Game data(보상, 유닛 레벨, 능력치 등) : 엑셀로 테이블을 만들어 CSV파일로 관리

- Encryption : JSON과 CSV 등 모든 데이터를 라인달(AES) 암호화를 통해 암호화, 복호화하여 저장하고 불러온다

 

 

 

최적화

- SpriteAtals를 활용하여 Batch 줄임

- A* 알고리즘에서 OpenList와 CloseList에 발생하는 GC로 인해 프레임 드랍 발생하여 각 리스트에서 발생하는 할당을 줄여서 프레임 드랍 완화

 

 

 

 

 

반응형

'Game > Personal develop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두더지 잡기 게임 제작  (0) 2022.04.28
[Unity] 미로 게임 제작  (0) 2022.04.28
[WIN API] 서커스 찰리 게임  (0) 2022.02.05
[WIN API] 카드 맞추기 게임  (0) 2022.01.30
산성비 게임 제작 (C++)  (0) 2022.01.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