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기간
- 오목 : 2일
- 데이터 저장, 파일 입출력 적용에 따른 기존 코드 수정 : 2일
- 총 4일
게임 클래스 구성
GameManager
- 클래스 멤버는 Player를 가지고있고, 나머지는 바둑판의 가로와 세로, 되돌리기 수, 턴 수, 돌과 커서 종류, 플레이모드 멤버 변수를 가지고 있다.
- Main함수에서 GameManager의 객체를 생성한 뒤, 게임을 시작하게된다.
- 각 화면은 정적 클래스(MapDraw)에 화면을 그리는 함수를 구성해서 GameManager에서 호출하여 그린다.
- 게임이 중간에 게임을 그만두거나, 한판 이상 마무리된 게임에 대해 정보를 txt파일로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
Player
- 구조체 멤버 Stone을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커서 위치, 무르기 수, 돌을 둔 기록(리스트), 리플레이 기록(리스트)를 멤버로 가지고 있다.
- Player에서 키 입력을 받아서 커서를 움직인다.
- 각 리스트 멤버는 게임 중간에 그만두거나, 한판 이상 마무리 되었을때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멤버이다.
Stone
- 돌이 두어진 좌표를 멤버로 가지고 있다.
MapDraw
- 화면에 게임을 그리기 위한 함수들을 정의해 놓았다.
- 콘솔 좌표를 이동시키기, 바둑판 그리기, 바둑알 그리기, 커서 그리기 등의 기등이 정의되어있다.
Replayer
- 플레이어 이름, 돌 모양 정보, 돌을 둔 좌표 구조체(Stone)리스트를 멤버로 가지고 있다.
- GameManager에 멤버로 있지 않고, 게임 내에서 다시보기 기능을 실행할 때 지역변수로 선언된다.
저장되어있는 데이터 구조
- 플레이중 데이터와 게임이 끝난 데이터 2가지를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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