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작 기간

- 총 2일

 

 

 

게임 클래스 구성

 

 

 

 

GameManager

- 클래스 멤버는 Snake를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점수, 장애물 좌표 배열, 음식 좌표 배열을 멤버로 가지고 있다.

- 장애물, 음식의 좌표 배열은 게임을 할 때마다 새로 만들지 않고 풀링을 하여 객체를 재사용했다.

- 각 화면은 정적 클래스(Draw)를 정의하여 GameManager에서 호출하여 그린다.

 

 

 

Snake

- Snake의 몸체 좌표(List), 꼬리 좌표, 방향 정보, 이동 속도(시간)를 멤버로 가지고있다.

- Snake에서 키 입력을 받아서 방향을 바꾼다.

- 음식을 먹어 몸체가 길어질때마다 이동 기준 시간을 줄여 Snake의 이동 속도를 높인다.

- 방향 정보(enum)을 정의해서 반대방향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예외처리를 한다.

 

 

 

Draw

- 게임 화면을 그리기 위한 함수를 정의해 놓았다.

- 콘솔 좌표 이동, 벽과 장애물, Snake등을 그리는 함수가 정의되어 있다.

 

 

 

 

 

반응형

'Game > Personal develop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 API] 서커스 찰리 게임  (0) 2022.02.05
[WIN API] 카드 맞추기 게임  (0) 2022.01.30
산성비 게임 제작 (C++)  (0) 2022.01.23
RPG 게임 제작 (C++)  (0) 2022.01.22
오목 게임 제작 (C++)  (0) 2022.01.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