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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레이트(Fillrate)

- 그래픽 카드가 초당 화면에 렌더링할 수 있는 픽셀의 수를 의미한다. (픽셀 처리에 대한 부담)

- 렌더링 해야하는 픽셀의 수가 많거나, 프래그먼트 쉐이더가 무거우면 래스터라이저 스테이지에서 병목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필레이트 병목이라고 한다.

- 필레이트 = 픽셀 수 X 프래그먼트 쉐이더 복잡도 X 오버드로우

 

 

 

2. 확인 방법

- 해상도를 변경해서 프레임을 확인해보면 된다. (해상도를 줄이면 렌더링 해야할 픽셀 수가 줄어들기 때문)

 

 

 

3. 해상도를 줄이는 방법

3-1) 코드로 변경하기

- Screen.SetResolution() 메서드를 사용하여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다.

 

3-2) Project setting에서 변경하기(Android, iOS 한정)

- EditProject SettingsPlayer에서 Resolution and PresentationResolution Scaling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 Resolution Scaling Mode가 기본값(Disabled)으로 되어있는데 Fixed DPI로 변경하고 Target DPI 값을 설정해주면 된다.

- Target DPI : 1인치에 몇개의 화소가 들어가는가(수치가 낮을수록 해상도가 낮아짐)

 

 

 

 

※ 하지만 해상도를 줄이면 유저가 알아차리기 쉽기 때문에 업스케일 샘플링을 사용하는데 이 부분은 추후에 작성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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