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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이란?
-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
- 객체를 만들어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방법이다.
※ 객체 : 독립된 단위
- 장점
- 유지보수 용이 : 수정사항이 클래스 내부에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 대형프로젝트에 적합 : 모듈화가 가능하므로 다수가 참여하는 대형프로젝트에서 분담이 쉽다.
- 단점
- 처리속도가 절차지향보다 상대적으로 느리다.
- 설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객체지향의 특징
- 추상화 (Abstration)
- 대상의 특성을 제외한 공통점을 모아 정보화한다. (Class)
- 캡슐화 (Encapsulation)
- 외부동작(함수)을 제외한 자신의 정보(변수)를 숨긴다. (정보은닉)
- 상속 (Inheritance)
- 이전에 만들어진 Class의 기능을 상속을 통해 가져와 부모Class의 기능을 그대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 다형성 (Polymorphism)
- 약속된 부분만 유지한다면 한 요소에 여러 개념을 넣을 수 있다. (오버라이딩, 오버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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