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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xamo에서 모델을 다운받아 유니티에 임포트해서 씬에 배치하면 텍스처 없이 모델만 보여진다. 해당 모델의 텍스처를 불러오고 추가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해보자.
텍스처 불러오기
1. 모델을 클릭한 뒤, 인스펙터 창에서 Materials
를 클릭한 뒤, Extract Textures
버튼을 클릭한다.
2. Select Texture Folder 창이 뜨면 원하는 텍스처가 저장될 폴더를 지정한 뒤 폴더 선택 버튼을 누르면 텍스처가 추출된다.
3. 텍스처 추출이 완료되면 NormalMap Settings 창이 뜨는것을 볼 수 있는데, 해당 창에서는 Fix Now
를 누르면 된다.
결과
텍스처가 비정상 적으로 보이는 현상
- 이 부분은 모델마다 다른데 텍스처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의 원인은 Material의 렌더모드가 Transparent로 되어있어서 생기는 현상이다. (Transparent로 괜찮은 모델이 있고 바꿔줘야되는 모델이 있는데 왜이러는지는 모르겠다.)
1. 모델을 클릭한 뒤, 인스펙터 창에서 Materials
를 클릭한 뒤, Extract Materials
를 클릭한다.
2. Select Materials Folder 창이 뜨면 Material을 추출 할 폴더를 선택한다.
3. 추출한 폴더를 확인해보면 해당 모델의 Material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URP 기준)Surface Type을
Opaque
로 변경해주면 정상적으로 보이게된다. (레거시의 경우 Render mode에서 Opaque
로 변경하면 된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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