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ixamo에서 모델을 다운받아 유니티에 임포트해서 씬에 배치하면 텍스처 없이 모델만 보여진다. 해당 모델의 텍스처를 불러오고 추가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해보자.

 

 

 

 

텍스처 불러오기

1. 모델을 클릭한 뒤, 인스펙터 창에서 Materials를 클릭한 뒤, Extract Textures버튼을 클릭한다.

 

2. Select Texture Folder 창이 뜨면 원하는 텍스처가 저장될 폴더를 지정한 뒤 폴더 선택 버튼을 누르면 텍스처가 추출된다.

 

3. 텍스처 추출이 완료되면 NormalMap Settings 창이 뜨는것을 볼 수 있는데, 해당 창에서는 Fix Now를 누르면 된다.

 

 

결과

 

 

 

 

 

텍스처가 비정상 적으로 보이는 현상

- 이 부분은 모델마다 다른데 텍스처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의 원인은 Material의 렌더모드가 Transparent로 되어있어서 생기는 현상이다. (Transparent로 괜찮은 모델이 있고 바꿔줘야되는 모델이 있는데 왜이러는지는 모르겠다.)

 

1. 모델을 클릭한 뒤, 인스펙터 창에서 Materials를 클릭한 뒤, Extract Materials를 클릭한다.

 

2. Select Materials Folder 창이 뜨면 Material을 추출 할 폴더를 선택한다.

 

3. 추출한 폴더를 확인해보면 해당 모델의 Material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URP 기준)Surface Type

Opaque로 변경해주면 정상적으로 보이게된다. (레거시의 경우 Render mode에서 Opaque로 변경하면 된다.)

 

 

결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