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ment/Unreal

[언리얼]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시, 루트 모션이 적용되는 문제

Seo_re: 2024. 3. 10.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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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리타게팅 시, 기존 애니메이션에 없었던 루트 모션이 적용되어 캐릭터가 애니메이션에 의해 움직이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

 

 

 

원인

리타게터 파일의 Root 체인의 옵션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해결 방법

리타게터 파일을 열어서 Root 체인을 눌러서 디테일 창을 확인한다.

디테일 창에서 Translation ModeNone으로 되어있을건데, Globally Scaled로 설정해준다.

 

 

 

 

결과

위의 캐릭터가 Translation Mode가 None인 상태로 리타게팅 했을 경우, 아래 캐릭터가 Translation Mode가 Globally Scaled 상태로 리타게팅 했을 경우의 애니메이션 시퀀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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