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ment/Unreal
[언리얼]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시, 루트 모션이 적용되는 문제
Seo_re:
2024. 3. 10. 15:18
반응형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시, 기존 애니메이션에 없었던 루트 모션이 적용되어 캐릭터가 애니메이션에 의해 움직이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
원인
리타게터 파일의 Root 체인의 옵션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해결 방법
리타게터 파일을 열어서 Root 체인을 눌러서 디테일 창을 확인한다.
디테일 창에서 Translation Mode
가 None
으로 되어있을건데, Globally Scaled
로 설정해준다.
결과
위의 캐릭터가 Translation Mode가 None인 상태로 리타게팅 했을 경우, 아래 캐릭터가 Translation Mode가 Globally Scaled 상태로 리타게팅 했을 경우의 애니메이션 시퀀스이다.
반응형